미르가계부를 설치(MirAccBookSetup.exe 실행)한 후 미르가계부 폴더는 어디로 옮기더라도 상관없습니다.

 

처음 설치하면 C드라이브에 미르가계부가 생성되는데 예기치 않은 사고로 인해 윈도우(C드라이브)가 망가져 데이터를 잃어버릴 가능성을 대비하기 위해 미르가계부 폴더를 D드라이브, USB 등 다른 곳으로 옮겨서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여러 컴퓨터에서 미르가계부를 쓰려면

 

간혹 집과 회사에서 옮겨다니며 가계부를 쓰고 싶어 하는 분이 있습니다.

웹기반의 가계부라면 어디서라도 가계부 작성이 가능하겠지만 미르가계부는 컴퓨터에 설치하는 프로그램이라서 다음과 같은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1. 미르가계부를 사용하려는 모든 컴퓨터에 미르가계부를 인스톨해야 합니다. (MirAccBookSetup.exe)

   필요한 ocx, dll을 컴퓨터에 등록하기 위한 절차로서 C드라이브에 만들어진 미르가계부 폴더는 삭제해도 됩니다.

 

2. 실제 가계부로 쓰는 미르가계부 폴더는 USB에 담아서 다닙니다.


3. 어느 컴퓨터에서든 USB의 미르가계부 폴더에 있는 미르가계부 실행파일(MirAccBook.exe)로 가계부를 실행하여 가계부를 작성합니다. 이렇게 하면 데이터는 USB의 미르가계부>DB에 저장되므로 어디에서든 가계부를 쓸 수 있게 됩니다.

 

 

모든 PC에 인스톨하기가 번거롭다면 포터블버전을 사용하면 됩니다.

 

포터블 버전은 필요한 ocx, dll이 같이 패킹되어 있어서 인스톨하지 않아도 사용이 가능합니다만 로딩이 다소 느리고 툴팁이 나오지 않습니다.

포터블 버전을 USB에 담아서 사용하면 손쉽게 여러 컴퓨터에서 가계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움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래된 데이터 삭제하기  (0) 2013.11.18
계정간 데이터 이동  (2) 2013.11.18
비밀번호 설정하기  (0) 2013.11.18
거래 입력(분개)하기  (8) 2013.11.15
거래처 등록  (2) 2013.11.14
Posted by 검미르
,